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간행물
  • 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인터넷 정보산책 : NIDA
등록일 2001-03-28
조회 3,233

 
1. S.A.D.A.의 소개 
 

S.A.D.A.(Students Against Drugs and Alcohol)는 1988년 John Hall이라는 사람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미국 오클라호마주 툴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목표는 마약류의존 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돕는 것으로 활동은 주로 무료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2. S.A.D.A. 홈페이지의 구성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 사이트인만큼 전반적인 홈페이지의 구성도 그림위주로 흥미롭게 되어 있다. 
 
1) 홈 

 
S.A.D.A.의 홈페이지로 복귀하는 곳 


2) 전화번호 
 
각종 마약류는 물론이고 AIDS로 고생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9개 관련기관의 단체명과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다. 

3) 강사 
 
'Luis Torres'라는 강사를 소개하고 있는데, 활동내용과 함께 강의를 요청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S.A.D.A.의 주소를 안내하고 있다. 또한 'Phil Lewis'라는 18세의 영화배우 겸 TV탤런트가 음주운전 사고로 구속된 사실은 알림으로써 약물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4) S.A.D.A.에 관하여 
 
S.A.D.A.의 전반적인 활동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5) 책 
 
마약류와 관련된 책 4권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6) 신청양식 
 
5)에 소개된 책들을 구매하는 곳으로 책의 가격과 구입할 수 있는 신청양식이 있다. 


7) 관련사이트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약류관련 사이트 11곳을 링크하여 소개하고 있다. 


8) 정보 
 
흡입제를 비롯한 마약류 8종류에 대한 설명과 질문, 퀴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여 제공한다. 


9) 컬러북 
 
"마약밀매자들을 조심하자", "협력", "인생의 발견, "마약은 곧 죽음", "SQUEEKY", "FERGI" 등의 그림을 칼라로 출력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자체를 포스터 및 기타 교육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0) 질문 
 
일반적으로 마약류와 관련하여 가장 궁금해하는 것으로 보이는 질문 20개에 대해 자세하게 답하고 있다. 


3. 기타 
 
 
S.A.D.A.의 홈페이지 주소는 www.sada.org이며 e-mail은 sada@sada.org로 보내면 된다.

기타 마약류 및 약물남용과 관련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홈페이지 www.drugfree.or.kr로 방문하시거나 drugfree@drugfree.or.kr로 e-mail을 보내주십시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