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간행물
  • 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인천지부
등록일 2001-03-29
조회 2,935

인천지부소식

 

마약퇴치 가두캠페인 실시

8월 3일, 6일, 17일 부평역, 월미도 문화의 거리, 주안역에서 마약퇴치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월미도 문화의 거리에서는 각 구 보건소별로 현수막을 게시하고 관련단체회원 및 시내 중·고등학교 자원봉사자들이 대거 참여하여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 들고 도열하여 섬으로 가는 피서객, 행인들을 상대로 모자, 부채, 뱃지등을 배포하며 홍보했다.

 

교육 간담회 실시

8월24일 지부상담실에서는 상반기에 실시한 예방교육에 교육강사로 참여한 약사포함 12명의 교육강사가 참석하여 상반기 실시한 교육을 평가하고 효과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교육간담회를 실시했다.

 

제 5회 마약퇴치 글짓기,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10월 8일 오후2시 로얄호텔에서 창립7주년기념식 및 제5회 마약퇴치 글짓기, 포스터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강부일 시의회의장, 강창덕 운동본부 사무총장, 이영미 사회복지여성국장, 나근형 교육국장, 박순보 인천일보 총무국장, 지부이사, 후원회원, 교육강사, 수상자들이 참석하였다.

신성묵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마약퇴치에 관심과 격려로 동참해준 내외인사 분들께 감사하고 수상자를 축하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마약퇴치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강부일 시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이영미 사회복지여성국장이 대신한 축사를 통하여 최기선 인천시장은 지부창립 7주년을 축하하고 "이행사가 인천지역의 마약퇴치운동의 활성화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마약퇴치를 위한 공로로 하창호 시교육청 사무관은 민관식 본부이사장 감사패를, 이운복 지부총무이사는 민관식 본부이사장 표창패를, 안병익 지부교육강사는 지부장표창패를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글짓기부문에는 대상 신원준씨, 포스터부문에서는 인천여자공고1학년 이슬양외 35명이 수상했다. 인천여자공업고등학교는 단체상(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예방교육대상 확대

그 동안 주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약물남용 예방교육을 해오다가 약물사용연령이 저령화 하고 있는 추세를 참작하여 하반기 예방교육대상을 초등학교 6학년을 포함시켜 교육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하며 이들이 니코틴 중독성에 대한 인식부족하에 또래들과 어울리며 무조건 흡연으로 입문한 후 중독에서 헤어 나오기 어려워하는 점을 파악하고 예방적 차원에서의 금연교육을 다루었으며 초등학생6,051명을 대상으로 9월 45회, 10월 44회, 11월 32회 총121회에 걸쳐 실시했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