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간행물
  • 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부산지부
등록일 2001-12-27
조회 3,234

“ 본부 및 지부 활동소식  -  부산지부”  

 ■ 부산지부(051-462-1022)

● 제 2회 마약퇴치 연극제 개최 - "안돼"라고 외쳐봐! -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부산지부는 지난 9월 4일, 5일, 7일 3회에 걸쳐 제 2회 마약퇴치 연극제를 동래문화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연극제에는 부산지역 초등학교 7개교 1,500명의 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시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관람하였다.

이번 연극공연은 젊은 극단 부산연극제작소 <동녘>이 준비하였으며, 공연 진행은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해주었다. 지난해에 이어 제 2회 마약퇴치 연극제는 부산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극으로 평가받고 있다.

● 마약류 중독자 사회재활을 위한 단약모임 개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부산지부와 마약없는 부산 추진위원회는 지난 9월 18일 마약류 및 약물 중독자의 사회재활을 위한 단약모임을 시작했다. 단약모임은 마약류 및 약물중독자들만의 단약과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목적으로 하는 순수한 자조모임이다. 정착단계에 있는 부산지역 단약모임은 현재 인천지역 단약모임 대표이신 신용원님의 진행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9월 18일, 10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4명의 단약모임 회원과 함께 1, 2회 단약모임을 가졌으며 11월 2일 3회 단약모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산지역 단약모임은 마약류 중독자의 진정한 사회재활을 위한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대상: 마약류 및 약물사용자 및 사용경험자로서 단약의 의지가 있는 자

⼑단약모임 참가 신청 및 문의 ☎ 462-1022, 464-1023 (사회복지사 장정인)

● 약물오남용예방 시범학교 '여명중학교' 마약퇴치 캠페인 실시

마퇴부산지부는 여명중학교와 함께 지난 9월 15일 교대앞 지하철역 부근에서 마약퇴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본 캠페인은 오전 8시부터 약 1시간동안 이루어졌으며 여명중학교 학생 30여명과 교사 2인이 동참하여 일반시민과 통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피켓팅, 마약퇴치관련 스티커 및 전단지를 배포하였다. 한편, 여명중학교는 9월 13일 아시안게임 성공개최를 위한 자전거 캠페인에서 마약퇴치 등걸이와 어깨띠를 착용하여 참가함으로써 부산시민들에게 마약퇴치의 인식을 고취하는데 활약하기도 하였다.

● 마그미 또래상담자 2001-1기 마약퇴치 캠페인 실시

마퇴 부산지부는 마그미 또래상담자의 사후관리를 위해 지난 9월 22일 모라중학교 등교길에서 지나가는 일반인 및 등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퇴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정기집단상담 실시 후 마그미 또래상담자의 역할 및 사명감 고취 등을 목적으로 실시된 본 캠페인에서 1기 마그미 단은 동료 학우들을 대상으로 전단지 및 홍보물품 배포, 피켓팅을 함으로써 자신들의 활동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되었다. 특히 이 날 학생부장 이홍구 선생님의 참여로 마약퇴치 캠페인은 더욱 의미가 깊었다.

● 9-10월 학교 청소년대상 약물오남용예방교육

9월과 10월에 거쳐 서명초등학교를 비롯한 3개 초등학교, 부일전자디자인고등학교 외 9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8,916명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약물의 작용과 오남용의 폐해, OX퀴즈, 약물유혹대처기술훈련 등을 주제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마퇴 교육자원봉사자로 활동중인 김영길 마퇴 운영위원, 김상진 군수사관, 한달룡 One Big School 사무국장, 박용훈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법화학과장, 이숙희 진구보건소 간호사, 정보숙님, 장원숙님 그리고 이철희 지부장, 김경숙 상담원이 수고해주셨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