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간행물
  • 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격려사 - 건전하고 밝은 사회로의 길잡이
등록일 2002-10-15
조회 2,740

 

격 려 사

 

건전하고 밝은 사회로의 길잡이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국회의원 朴 鍾 雄
 

최근 신종 마약류의 밀반입이 급증하고 마약류 소비층이 학생?주부 등 일반계층으로까지 확산되고 있으며, 특히 마약류 사용에 대한 죄의식도 엷어지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마약류 확산 분위기가 급속히 퍼져나가고 있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마약은 한번 중독되면 치료와 재활이 매우 힘든 만큼 마약은 초기 단계에서부터의 접촉차단을 비롯해 단속·관리, 치료·재활, 교육·홍보 등 총체적인 종합대책을 통해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근절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마약류의 근본적 퇴치를 위해서는 정부당국의 제도적 장치를 통한 노력뿐만 아니라 마약류 사용자의 가족과 이웃, 시민단체 등 모든 사회구성원의 관심과 근절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마약 없는 밝은 사회 만들기’라는 기치를 내걸고 뜻 있는 인사들이 모여 설립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지난 10년간 전국민을 상대로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고조시키고 치료와 재활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우리사회의 정신적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이 지면을 빌어 불모지나 다름없던 마약류 근절사업에 뛰어 들어 운동본부를 설립하고 인내와 끈기로 국민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오신 김명섭 이사장님, 민관식 명예총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대해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존경과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정보통신의 발달과 급속한 개방화 자유화 추세로 말미암아 앞으로 마약류에 대한 유혹은 더욱 더 확산되리라 생각되는 만큼, 이제 물질적 풍요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과 사회적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약류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국민 모두가 총력전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 선두에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있을 것입니다.

저도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의정활동을 통해 마약류 퇴치에 대한 사회적 의지를 결집하여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고 우리사회가 마약이 발붙일 수 없는 건전하고 밝은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Summer . Fall 2002 - 아름다운 젊음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