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영상자료
  • 홍보영상

홍보영상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파멸의 씨앗! 마약! - 2001년도
등록일 2002-09-30

 

Drug & Multimedia :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퇴치방송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퇴치 CF

우리나라는 1980년대 후반부터 고도의 경제성장과 도덕윤리의 혼란, 가치관 붕괴등으로 인하여 마약류와 약물남용이 확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해외여행의 자유화, 인터넷의 발달 등으로 마약류는 이제 우리 사회에 급속히 파고들고 있습니다. 또한 부유층이나 연예인 등 일부계층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마약이 학생, 주부, 회사원 등 이제는 사회 전 계층으로 파고들고 있고 향정신성 마약류 사용자 수의 급격한 증가, 계층의 다양화, 연령의 하향화로 인한 사회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마약추방 캠페인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국민 모두의 전폭적 동의와 세계를 잇는 연대의 손길만이 그 폐해를 없애는 유일한 대안임에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1992년에 척박한 현실에서 첫 선을 보인이후사회적 무관심에 엄중하게 경고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하는 것의 목표속에서 전국민적인 마약 및 약물남용에 대한 경계심과 그 폐해에 대해 경고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약퇴치CF를 제작하였습니다.

국제사회에서 아직까지는 한국이 '마약의 안전지대'라고 평하고는 있으나 최근 마약사범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등 언제 우리 사회가 '마약의 불안전 지대'로 변해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마약의 유혹에서 여러분들이 스스로를 건전하게 지켜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마약퇴치CF가 도움이 되기를소망합니다.

년도

방송보기

2001

<파멸의 씨앗! 마약!>

2001년 청소년 마약퇴치 익사이팅 콘서트방영

▶ 주제 : 마약퇴치

요 약

담배와 술도 마약이다?

파멸의씨앗 마약 ! 죽음보다 깊은 공포의 마약!

마약은 의존성이높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엄청난 폐해를 나타내며 발전하면 비행과 범죄로 직결되어 개인뿐만아니라 사회전체에도 크나큰 악영향을 끼치게된다.

마약은 많은 사람들을 파멸로 이끄는 지름길..

우리주변에도 급속도로 확산되는 마약으로 자아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환각을 쫒는 일이 늘어 문제가 심각하다. 정신적 신체적으로 급성장하는 청소년기에는 그 폐해가 심각하다.

청소년기의 호기심을 때문에 시작하게 되는 마약은 단한번이라도 그폐해가 커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접한다는 것은 안타까운일이다.

밝은 미래에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그들 스스로 마약을 물리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우리모두 앞장서야 한다.

자료출처 -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