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예방자료
  • 영상자료
  • 교재,기타

교재,기타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마퇴본부…마약류 감시 든든한 NGO로 우뚝

 

[현장스케치] 제28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제28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이 오늘(26일)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식약처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정승 식약처장, 전영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국회 보건복지위 김미희 의원, 대검 강력부 윤갑근 검사장,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이경호 한국제약협회장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마약없는 밝은 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그동안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와 계몽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현장녹음] 전영구 이사장(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오늘 이 자리는 마약퇴치운동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현장녹음] 정승 처장(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수행하고 있는 마약류 중독 예방에 대한 홍보교육과 중독자에 대한 사회복귀 지원사업 또한 마약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노력일 것입니다. 제28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을 통해 앞으로도 불법 마약류가 이 사회에 뿌리내리는 것을 차단해서 마약 청정국의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믿습니다. "

아울러 이날 기념식은 마약류 및 약물남용자의 치료, 재활사업, 사회복귀를 위해 헌신한 약사 및 관계공무원 41명에 대한 정부포상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훈장과 포장, 표창 수상자들은 앞으로도 마약퇴치운동에 더욱 매진할 뜻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권태정 자문의원(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국민훈장 동백장):

"이렇게 큰 상은 마약퇴치운동에 적극적인 모든 약사 회원들에게 주는 상인데 제가 대표로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약사들이 사회공헌 부분에 활동함에 있어 마약퇴치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이 마약 청정국가로 갈 수 있도록 전회원과 함께 힘을 합쳐 예방하고 교육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인터뷰] 박기배 지부장(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대통령 표창):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장을 연임하게 됐습니다. 좀더 열심히 하라고 상을 받는 것 같습니다. 경기도 마퇴본부는 작년에 5억 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약물 오남용, 치료재활사업, 컨텐츠 사업에 열심히 투자했습니다. 올해도 7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마약퇴치 운동사업에 앞장서겠습니다."

[인터뷰] 한경진 경감(경찰청 강력범죄수사과/국무총리 표창):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고 전국의 마약수사관을 대표해서 받는 것 같아 그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 마약류 수사활동에 전념해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3년간 마약퇴치와 약물 오남용 예방 사업에 앞장서 온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더 많은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데일리팜뉴스 노병철입니다.

영상뉴스팀 기자 (sasiman@dailypharm.com)

데일리팜 2014-06-26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