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본부지부소식
  • 중앙본부

중앙본부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2015년 마약류중독예방전문가 양성교육 실시
등록일 2015-07-03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전영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약물중독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영역의 예방 및 재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7월 3일에 마약류중독예방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전 교육신청을 통해 선발된 일반참여자 25명과 시·도지부 상담센터 직원 15명, 총 40명의 교육생들이 교육에 참석하였다.

 

전영구이사장은 교육에 앞서 마약중독치료전문가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마약 범죄를 줄이고 마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서 벗어 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그들의 회복을 지원하는 사람들이다.”라고 표현하였으며, 아울러 전문가들이 중요한 역할을 창조적이고 책임 있게 수행하기 위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약물중독예방전문가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마약중독자가 회복의 길에 들어 설 수 있도록 심리·정서·사회적 그리고 법적, 경제적, 의료적인 문제를 전문적으로 자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전에는 중독전문가의 윤리와 가치 주제에 대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윤현준 재활·교육팀장과 권혜진 정신보건사회복지사가 강의하였다. 권혜진 정신보건사회복지사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독전문가의 윤리와 가치를 현장 실무와 연계하여 강의하였다. 윤현준팀장은 중독재활분야에서의 윤리기준과 약물남용상담자의 윤리기준을 강조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중독과 가족 주제에 대해 한국회복사역연구소장 고병인교수가 강의하였다. 중독은 ‘가족의 질병’임을 강조하며 가족의 동반의존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또한 중독재활치료에서도 개인심리치료와 같은 개인적인 접근이 아닌 가족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가족치료와 같은 거시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금일 교육을 시작으로 7월 24일까지 매주금요일 10시 ~ 17시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