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본부지부소식
  • 중앙본부

중앙본부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제30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개최
등록일 2016-06-27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이경희)는 ‘제30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와 함께 24일 오후 2시 그랜드 엠베서더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손문기 식약처장을 비롯 국회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과 김순례 의원, 더불어민주당 오제세의원과 전혜숙 의원, 박민표 대검찰청 강력부장,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불법마약류퇴치유공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에서는 일선에서 마약퇴치활동에 모범을 보인 44명의 불법마약류 퇴치 유공자에 대해 손문기 식약처장이 훈장과 포장,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식약처장상 등을 수여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경희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마약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는 마약퇴치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수요감축 및 공급차단 기관들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실현될수 있다”고 강조하며 마퇴본부도 “중앙본부와 지부간의 조직체계 강화, 중독재활사업과 정책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기관으로 도약하여 정부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손문기 식약처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마약청정국 유지를 위해 노력해 오신 모든 분들의 노고를 치하한다” 며 “그러나 인터넷 등 SNS를 통한 불법마약거래와 신종마약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마약류 불법거래 등에 대한 종합적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식약처는 앞으로도 마약류의 철저한 관리와 검찰, 경찰, 관세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를 통해 불법마약을 근절하고 마약없는 안전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불법마약류의 유통과 마약류사범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리고 “인터넷 등에서의 마약류의 제조, 판매방법 소개 등 불법마약류 유통의  근절에 법률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은 마약퇴치 관련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의사 국회의원으로서 의사들도 마약퇴치 분야에 적극적 참여를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김순례 새누리당 의원도 “일선 약국을 경영해본 약사로서 단 한명의 마약환자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법률적 노력과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9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은 “마약퇴치분야의 법률적 사안에 대하여 국회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은 “약사로서 마약퇴치운동본부 설립이래 마약퇴치운동에 적극적으로 후원해 왔다”며 “특히 정신과 약물의 부작용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처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검찰청 박민표 강력부장은 격려사에서 “식약처, 관세청, 마퇴본부 등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마약류범죄가 근절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불법마약류는 국가적으로 심각한 사회경제적 문제를 일으킨다” 면서 “대한약사회는 앞으로도 마약퇴치운동본부와 공조하여 마약퇴치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수 설운도 마약퇴치 홍보대사는 ‘국민여러분 ! 마약을 가까이 하지 마세요. 마약은 예방이 최선입니다“라는 영상 메시지를 전하며 마약퇴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촉구하고 마약퇴치홍보대사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여년을 마약퇴치에 헌신한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조재연 검사가 홍조근정훈장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 이재규 지부장은 국민포장을 받았다. 또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회장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송연화 이사등 5명은 대통령 표창,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황원준 이사 등 7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서울시 송파구약사회 박승현 회장 등 30명은 식약처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제14회 마그미상 시상식을 갖고 이경희 이사장이 불법마약퇴치에 공헌을 한 치료재활 및 사회복귀부문 이영렬씨등 11명에게 마그미상을 수여했으며 마그미상 후원단체인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수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제30회 세계마약퇴치의날 기념 UCC 11개 부문의 공모작 수상자들을 대표하여 최우수상 수상자인 권진경씨가 손문기 식약처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여받았다.



세계마약퇴치의날 기념식에 이어서 축하공연으로 홍대 언더그라운드그룹 '사운드박스'의  탭댄스와 팝송 '스탠바이미', 마약퇴치송 등이 함께 어우러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내빈으로는 제17대 국회 여성가족위원장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을 역임한 문 희 박사, 직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이었던 전영구 한미약품 고문, 제29대 법제처장관을 역임한 정선태 변호사,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구본기 원장, 한국병원약사회 이광섭 회장,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회장,  한국첨단산업교류협회 김성수 회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이준근 부회장, 마퇴본부 이철희•구본호 감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