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본부지부소식
  • 경기지부

경기지부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파주 시민건강걷기 대회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작성자 경기지부
등록일 2016-09-12
조회 547
IP 106.242.26.211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9월 10일 파주시 희망빛축제장에서 파주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파주 시민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보건소를 비롯한 파주병원, 건강보험공단 등 여러 유관기관들이 다양한 건강 홍보관을 운영하며 대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 강좌, 의료상담, 건강체크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마퇴본부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마약류 오남용의 심각성과 폐해를 대외적으로 알렸고, 마약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도 조사, 약물오남용 교육책자 배포를 통해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약물오남용 관련 OX 퀴즈를 시민들과 함께 풀어보며, 약물사용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일깨워 주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시간, 천현꿀포도 축제와 희망빛축제도 동시에 열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김이항 본부장은 파주시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 깊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여기에 약물 오남용은 사전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지속적인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캠페인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지킴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