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국내외자료
  • 동향/정책

동향/정책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1 단계 : Orientation-Induction(0-60일)
출처
첨부파일

 
프로그램의 단계와 척도(Stages and Profiles)


 


 


1 단계 : Orientation-Induction(0-60일)
 

 

 주거에서 첫 단계의 주된 목적은 추가적인 평가와 TC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다. 입원평가에서 환자의 완전한 특징이 언제나 얻어지는 것은 아닌데, 초기 탈락율이 높다는 것이 그 증거이다. 따라서 환자에 대한 임상적인 평가는 특정 치료에서 필요한 것과 장기간의 TC 주거치료에 대한 적합성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 첫 2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한다.

 첫 단계에서 오리엔테이션의 목적은 환자를 TC의 모든 활동에 완전히 참가(participation)시키고 참여(involvement)시켜 개인을 공동체내로 융화(assimilate)시키는 것이다. 환자가 주거내에 장기간 머무는 것에 대해 가장 양가적일 동안에 빠르게 융화시키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따라서 새로운 환자는 공동체내의 일상적인 프로그램에 즉시 참여되어야 하는데, 거기에서는 공동체 내에서의 역할에 대한 유발을 강조한다.

 공식적인 세미나와 비공식적인 동료 소개는 불안과 불확실성을 감소시키는데 초점을 맞추는데 그것은 다음을 통해 이루어진다 ; 핵심적인 규칙(즉, 약물사용의 금지, 폭력이나 물리적 폭력의 위협 금지)에 대한 정보제공과 소개 ; 주거의 규칙(즉, 태만, 절도, 차용이나 대출의 금지 ; 예의를 지키는 것)이나 기대되는 품행(언어, 의복, 시간엄수, 출석 등) ; 프로그램의 핵심사항(즉, 구조의 형태, 업무 기능, 권익체계, 각각의 단계의 과정, 철학과 관점) ; TC의 기구(즉, 지지집단이나 다른 집단들).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것이나 직면의 관점에서 이 단계에서 치료의 전체적인 강도(intensity)는 개인적인 두려움이 높아지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중간정도(moderate)이다. 집단과정은 치료방법에 참여시키고 수용을 촉진시키고 그룹 자체를 이용하는데 있어 환자를 훈련시키기 위해 고안되었다.

 첫 단계의 성공적인 통과는 주로 참여도(retention)에서 나타난다. 환자가 30일에서 60일동안 남아있었다는 사실은 이 단계에서의 오리엔테이션의 목적에 부합되는 프로그램의 규칙을 충분히 신뢰하고 조기 탈락의 취약성이 가장 높은 기간을 통과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 기간의 말기에는 그 환자가 TC의 구조를 알고 순응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하리라고 예상한다.
 

 치료적 공동체(Therapeutic Community; TC)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