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국내외자료
  • 동향/정책

동향/정책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The TC in Human Services
출처
첨부파일

The TC in Human Services


Ⅶ. TC의 발전 : 변형과 응용


 

 

The TC in Human Services
 

 


 전통적 모델의 변형과 특별한 집단이나 환경에서의 응용은 인간과 정신보건 서비스의 흐름에서 TC 치료를 재정의하고 있다. 대부분의 현대 TC 프로그램은 앞에서 기술한 관점과 접근법을 따르고 있다. 그러나 동료/사회적 학습이라는 기본적인 틀은 부가적인 사회적, 심리적, 건강상의 서비스를 포함시키기 위해 확대되어왔다. 치료진의 구성은 전통적인 전문가들 - 교정, 정신건강, 의학과 교육, 가족문제와 자녀 양육 전문가 ; 사회사업가 ; 사례 관리자 - 과 경험적으로 훈련된 TC 전문가들의 통합을 반영하기 위해 변형되어왔다.

 환자, 서비스, 치료진 구성의 이러한 변화는 특히 치료진의 다양성과 통합이라는 복잡한 문제들에 접하고 있다. 일부는 TC의 약물로부터 해방(drug-free)이라는 철학과 자조(self-help)라는 관점과 관련되고, 다른 일부는 동료-지역사회 모델의 고유한 측면에서 자기들만의 은어로부터 학술적인 교육, 중독의 경험, 그리고 역할과 기능을 구분하는 것과 관련이 된다.

 통합의 문제는 회복에 대한 공통적인 관점에 의해 지시되는 강력한 훈련과 교육적 노력을 통해서 강조된다. 사실상 전통적인 TC의 인원과 방법과 정신 건강과 human service의 만남이 새로운 TC의 발전의 전조가 된다 ; 자조 공동체에 가입하는 광범위한 사람들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치료 모델이 개인적인 변화의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데 있어 기본이 되는 것이다.

 치료적 공동체(Therapeutic Community; TC)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