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약없는 밝은사회

마약류폐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모두의 경각심이
필요합니다.

일반
  • Home
  • 국내외자료
  • 동향/정책

동향/정책

기본 테이블 상세
제목 장기 거주 치료
출처
첨부파일

 장기간 거주치료(Long-Term Residential Treatment)는 일반적으로 병원이 아닌 환경에서 하루 24시간 진료(CARE)를 제공한다. 가장 잘 알려진 거주치료모델은 치료공동체(TC)이지만 거주치료는 인지행위치료와 같은 다른 모델을 사용할 수도 있다.
  TC는 6개월에서 12개월의 계획된 기간동안 머물 수 있는 거주 프로그램이다. TC는 개개인의 "재사회화(resocialization)"에 초점을 맞추며 다른 거주자, 스탭 그리고 능동적인 치료 요소로서의 사회적 맥락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의 전체 "지역사회"를 사용한다. 중독은 개개인의 사회적 심리적 결손의 맥락에서 검토되며 치료는 개인적 책임과 책무 그리고 사회적으로 생산적인 삶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둔다. 치료는 아주 구조화되어 있으며 많은 TC는 아주 포괄적이며 직업훈련과 그 밖의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다.

  다른 형태의 약물 치료센터의 환자와 비교해, 전형적인 TC 거주자들은 더욱 동시에 발생하는 정신 보건문제와 보다 범죄에 관여하는 것과 같은 보다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다. TC는 청소년, 여성, 심각한 정신장애자, 그리고 형사법제도내에 있는 사람을 포함한 특정한 욕구를 갖고 있는 개개인을 치료하기 위해 변형될 수 있음이 연구에서 제시되고 있다.

댓글
0
이름 : 비밀번호 :
0 / 300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확인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