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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모듈III 목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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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없음

 
모듈Ⅲ 목표

모듈Ⅲ가 종료할 때, 참가자들은 다음 사항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 준비성 9단계를 순서대로 적는다

- 지역사회 준비성 평가 과정을 설명한다

- 한 가설 지역사회에 대한 모의 조작된 정보가 주어지면 준비성의 단계를

결정하고 그 단계에 적합한 활동과정을 추천할 수 있다.

오버헤드 3.2

지역사회 준비성

- 지역사회 준비성이란 지역사회가 예방활동을 시행할 수 있도록 적절히 준비되어 있는 정도를 말한다. 즉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물질 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취할 수 있는 정도이다

오버헤드 3.3

준비성 단계

1. 지역사회 용인(Community Tolerance)

2. 문제상태 거부(Denial)

3. 어절쩡한 상태(Vague Awareness)

4. 계획이전(Preplanning)

5. 준비(Preparation)

6. 시작(Initiation)

7. 제도화(Institutionalization)

8. 적합/ 확대(Confirmation/Expansion)

9. 전문화(Professionalization)


오버헤드 3.4

준비성 평가 과정

1. 주요 정보제공자를 규명한다

2. 주요 정보제공자와 인터뷰한다

3. 응답을 평균 점수로 낸다

유인물 3.1

지역사회 준비성 9단계

1단계 : 지역사회 용인(Community Tolerance)

비록 물질남용 행위가 한 집단에서는 기대되나 다른 집단에서 기대되지 않을 지라도(예, 사회적 계급, 인종 혹은 연령) 지역사회 규범은 물질남용을 능동적으로 지지하거나 용인한다. 적절한 사회적 맥락에서 물질 사용행위가 발생했을 경우, 이 행위는 지역사회 규범의 한 부분으로 혹은 용인되는 것으로 본다. 이런 행위를 하지 않는 사람도 용납되지만 어느 정도 정도에서 벗어난 것으로 본다.

2단계 : 문제상태 거부(Denial)

(물질남용) 행위가 문제이거나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보통 인식하고 있다. 지역사회 규범은 보통 이런 행위를 인정하지 않지만 이것이 지역적 문제가 될 것이라고 거의 인식하지 못한다. 설령 이것이 문제라고 생각할지라도 물질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사회 차원의 활동을 취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지 안는다.

3단계 : 어절쩡한 상태(Vague Awareness)

물질남용이 지역문제가 되고 있고, 지역사회 차원의 활동이 취해져야 한다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 이 물질남용문제에 대한 지식은 고리타분하고 애매하거나 단지 한 두개의 특정 사건과 연계되어 있다. 어떤 것을 해야할 즉각적인 동기는 없다. 규명된 지도자도 없거니와 설령 있을지라도 지도자는 활력 혹은 동기가 부족하다.

4단계 : 계획이전(Preplanning)

물질남용이 지역문제가 되고 있고, 예방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명확한 인식이 있다. 물질남용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가 있지만 그 원인이나 위험요인에 대한 것은 고리타분한 것이다. 규명된 지도자는 있고 위원회도 있을 수 있지만 진짜 (실행) 계획은 없다.

5단계 : 준비(Preparation)

계획이 진행되고 있고 실제 세부사항에 초점을 두고 있다. 지역문제와 예방프로그램 찬반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가 있지만 이것은 공식적으로 수집된 자료에 근거한 것이 아닐 것이다. 프로그램은 시험적으로 시작될 것이다.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활발히 움직인다.

6단계 : 시작(Initiation)

예방프로그램을 정당화하는 충분한 정보가 입수 가능하지만 위험요인에 대한 지식은 고리타분한 경향이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지만 아직도 시험적인 수준이다. 스탭은 훈련중이거나 훈련을 막 끝낸 상태이다. (예방프로그램의) 한계점과 문제를 아직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상당히 열광하고 있을 것이다.

7단계 : 제도화(Institutionalization)

한 두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지방정부가 지원하며 정기적인 가치 있는 활동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스탭은 훈련받고 경험이 있다. 변화 혹은 확대를 위한 욕구를 거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한계점이 알려질 수 있지만 한계점은 변화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 항구적인 자금지원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프로그램이 그 자체 활동계획을 이행하도록 자금이 설정되어 있다.

8단계 : 적합/ 확대(Confirmation/Expansion)

표준 프로그램이 타당한 것으로 검토되어 정부당국은 프로그램을 확대하거나 개선하는 것을 지원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계획되거나 시험되고 있고 자금도 확보되어 있다.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자료가 정기적으로 얻어지고 있고 위험요인과 문제 원인에 대한 평가노력도 이루어지고 있다.

9단계 : 전문화(Professionalization)

(물질남용) 유행, 위험요인, 원인에 대한 상세하고 정교한 지식이 있다. 일반대중이나 특정 위험요인이나 위험상태의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아주 숙련된 스탭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부당국도 지지하고 지역사회 관여도 높다. 효과적인 평가가 프로그램을 검사하고 개편하는데 사용된다.

유인물 3.2

주요 정보제공자 인터뷰 설문지

준비성 척도

1. 예방프로그램

2.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지식

3. 리더쉽

4. 문제에 대한 지식

5. 예방을 위한 자금

6. 지역사회 분위기

질문(괄호안의 숫자는 위의 프로그램 척도를 지칭하는 것이다)

1.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어떤 유형의 물질남용예방프로그램 혹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가-(1&2)

가. 이 프로그램이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얼마나 오래되었나-(1&2)

나. 누가 이 프로그램을 받고 있는가-(1&2)

다. 이런 서비스를 확대할 필요가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1&2)

라. 확대할 계획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 계획은 무엇인가-(1&2)

마. 지역사회는 이런 프로그램을 어떻게 보는가-(2&6)

2.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물질남용에 관한 일반적인 태도는 무엇인가-(3,4&6)

가. 지역사회는 물질남용을 문제로 보는가-(3,4,&6)

나. 지역사회는 예방계획을 지지하는가- '예'라면 어떻게-(3,4,&6)

다. 당신의 지역사회 지도자들은 예방활동에 관여하는가-(3)

라. 어떤 지역사회단체가 예방활동에 노력하고 있는가-(3)

3. 물질남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있는가- 있다면 어디에서 나온 것인가-(4)

4. 정보가 어떻게, 누구에게 전달되는가-(5)

5. 누가 예방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며 얼마나 오랜 동안 계속될 것인

가-(5)

6. 예방프로그램을 자금 지원하는 것에 대한 지역사회의 태도/신념은-(5&6)

7. 지역사회는 예방프로그램 운영비용을 알고 있는가-(4&5)

8. 예방이슈를 제기한 문서로 된 제안을 알고 있는가-(5)

어떤 자금을 지원한 적이 있는가 혹은 기다리고 있는가-(5)

9. 지역사회 관여 부족이 예방활동에서 가장 큰 장애인가-(6)

10. 물질남용과 관련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무관심 혹은 절망이 있는가-(6)

11. 지역사회에서 예방활동의 최대 장애는 무엇인가-(6)

12. 당신의 지역사회가 예방분야에서 취해야할 필요가 있는 다음 단계는 무엇 인가-(일반적- 모두 6척도)

유인물 3.3

준비성 설명서

1. 예방프로그램

1단계. 예방계획이 가까운 장래에 없을 것이다

2단계. 예방계획이 가까운 장래에 없을 것이다

3단계. 즉각적인 계획은 없지만 아마 언젠가 어떤 것을 할 것이다

4단계. 지역사회 모임 혹은 스탭 모임이 있지만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한

최종적인 결정은 없다.

5단계. 한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계획되고 있고 스탭이 선발되어 훈련받고 있다.

6단계. 지금 한 개 이상의 예방프로그램이 시험 중에 있다.

7단계. 한 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몇 년 동안 운영되고 있고 완전히 운영되리라

기대되고 있지만 특별한 계획은 없다.

8단계. 지역사회와 학교에서 몇몇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여러 연령층을

커버하고 있으며 보다 광범위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9단계. 평가 계획은 많은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고

그 결과는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바꾸고 개선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2.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지식

1단계.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없다

2단계.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없다

3단계. 예방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지만 프로그램에서

무엇이 이루어지고 어떻게 작동되는지에 대한 진짜 정보는 없다

4단계. 일부 지도자들은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능동적으로 찾고있다.

5단계. 프로그램 스탭은 프로그램을 누가 운영하고 대상은 누구인지 하는 표준 프로그램의 내용을 일반적으로 알고 있다.

6단계. 프로그램 스탭은 지역 프로그램의 효과를 열광적으로 믿고 있거나

전형적으로 믿고 있다.

7단계. 프로그램 스탭은 스탭, 스탭 훈련, 관여 대상을 포함해 지역 프로그램의 특정 지식을 갖고 있지만 다른 프로그램의 필요를 거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8단계. 프로그램 스탭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상당한

정보를 갖고 있다.

9단계. 프로그램 스탭은 지역 프로그램이 얼마나 잘 움직이고 있는지, 그들의 장점과 한계점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 혹은 위 험집단을 표적으로 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 있다.

3. 지도력

1단계. 문제와 관련된 잠재된 지도력의 증거가 없다

2단계. 문제와 관련된 잠재된 지도력의 증거가 없다

3단계. 사람들은 물질남용 예방과 관련 행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정말로 "임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없다. 몇몇의 관심을 갖는 사람은 있 지만 그들은 영향력이 없다.

4단계. 예방프로그램을 시작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이상적인 지도자가 있고,

이 문제를 토론하기 위해 한두 모임이 개최될 것이다.

5단계. 지도자와 그밖의 사람들은 위원회가 만들어지고 대안을 생각하고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모임을 가져야 함을 확신하고 있다.

6단계. 위원회 등의 지원을 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조정 또는 전반적

인 계획은 거의 없다.

7단계. 학교 당국과 정치 지도자들은 기본 프로그램을 계속하기 위한 지지자다

8단계. 학교 당국, 프로그램 스탭 그리고 지역사회 집단은 기존의 프로그램과 기존의 프로그램을 다른 사람들에게 도달하도록 확대하는 노력을 일반적 으로 지지하고 있다.

9단계. 학교 당국은 프로그램을 지지하고 스탭은 고도로 숙련되었고 지역사회 지도자와 자원봉사자들은 프로그램에 관여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평가팀 이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4. 문제에 대한 지식

1단계. 물질남용 문제에 대한 지식이 없다

2단계. 물질남용 문제에 대한 지식이 없다

3단계. 어떤 사람들이 물질남용 문제를 갖고 있을 것임을 알고 있지만 상세한 지식은 없다

4단계. 물질남용 이라는 지역 문제가 있음을 명확히 인식하고 있지만 세부

지식이 부족하고 고리타분한 유형에 의존하고 있다.

5단계. 지역의 물질남용에 대한 정보는 입수 가능하지만 포괄적인 개요만이

제시되고 있다.

6단계. 지역의 물질남용에 대한 정보는 지역사회 지도자와 일반 지역민들에게 광범위하게 배부되고 있다.

7단계. 상세한 지역사회 물질남용 정보가 입수 가능하다; 이것은 광범위하게

배부되었고 사람들은 특정 정보를 얻는 곳을 알고 있다.

8단계. 물질남용 유행, 원인, 위험요인, 결과에 대한 세부 지식을 갖고 있다.

9단계. 문제에 대한 특정 정보가 위험이 높은 집단을 대상으로 사용되고 있고 필요한 예방프로그램 유형을 계획하는데 사용된다.

5. 예방을 위한 자금

1단계. 예방자금에 대한 정보 혹은 아이디어가 없다

2단계. 예방자금에 대한 정보 혹은 아이디어가 없다

3단계. 프로그램을 자금 지원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소요될지

자금이 어디에서 나오는지는 확신할 수 없다

4단계. 한 위원회 혹은 사람이 예방프로그램이 얼마나 자금을 필요로 하는지

알고 자금을 어디로부터 끌어오는지를 고려하고 있다.

5단계. 스탭의 시간 비용이 알려졌다. 예산안이 작성되어 제출되었고 아마

승인을 받게 될 것이다.

6단계. 프로그램 운영 자금이 있지만 보조금, 외부 자금 및 특정 한번의 기부금 으로부터 온 것뿐이다 .

7단계. 프로그램 진행 자금의 상당 부분이 중단없이 계속 자금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부터 온 것이다

8단계.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자금 지원을 받는 적어도 2개의 기본 프로그램이 있고 그밖의 예방노력을 위해 일부 자금이 제공되고 있다.

9단계.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자금 지원을 받는 프로그램이 있고, 평가활동은 정

기적으로 자금을 지원받고 있으며 새로운 프로그램을 위한 자금도 있다.


6. 지역사회 분위기

1단계. 지역사회는 물질남용을 지역사회 문제로 보지 않는다. 따라서 지역사회 는 예방노력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많은 사람에게 물질남용은 지역 사회 생활에서 수용되는 한 부분이다

2단계. 물질남용이 문제일 수 있다는 인식도 좀 있지만 대부분은 "왜 그것을 방 지하고자 노력하지" 혹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어" 혹은 " 단지 몇몇만 물질을 남용해"라는 태도를 취한다. 지역사회는 노력해야 함을 느끼지만, 프로그램은 운영되지 않고 있다.

3단계. 지역사회는 수동적이거나 무관심하다. 지역사회는 예방노력을 지지하지 도 방해하지도 않는다.

4단계. 예방노력에 관심을 갖고 흥미를 보이는 집단이 지역사회에 있다. 그들 중에는 예방프로그램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갖고 있고 지역 사회도 개입을 준비하고 있다.

5단계. 예방활동을 위한 충분한 지역사회 지지가 있다. 아직도 프로그램에 적대 적이거나 방해하고자 하는 소수의 사람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프로 그램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지지를 보낸다.

6단계. 5단계와 같다.

7단계. 5단계와 같다.

8단계. 5단계와 같다.

9단계. 5단계와 같다.

유인물 3.4

각 준비단계별 적절한 전략

 

단계

전략

1. 지역사회 용인

가. 인식하고 있는 물질남용의 이익과 규명이 (물질)사용을 어떻게 강화하는지를 규명하기 위하여 지역 지도자와 소집단 토론과 1대1 토론하기

나. 지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하는 초기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물질남용의 보건, 심리적, 사회적 비용에 대해 지역사회 지도자와 소집단 토론과 1대1 토론하기

2. 문제상태 거부

가. 지역 프로그램 후원할 수 있는 지역사회 지도자와 지역사회 집단에게 물질남용의 보건, 심리적, 사회적 비용에 대한 예방교육프로그램

나. 1대1 토론과 교육프로그램에서 물질남용의 해를 보여주는 지역 사건을 사용하기

3. 어절쩡한 상태

가. 지역사회 지도자와 후원 가능한 집단에게 비슷한 특성을 갖고 있는 다른 지역의 물질남용 비율과 전국 및 주별 물질남용 비율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프로그램은 물질남용의 해를 보여주는 지역사회 사건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해야 한다

나. 물질남용의 결과를 강조하는 지역매체 캠페인

4. 계획이전

가. 지역사회 지도자와 후원 집단에게 물질남용 비율과 상관관계 및 원인이 들어있는 교육프로그램.

나. 비슷한 경험이 있는 다른 지역사회가 채택하고 있는 특정 예방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예방개념을 소개하는 교육프로그램

다. 예방프로그램을 통해 불법 물질의 수요를 감소시키는 방법과 물질남용의 결과를 강조하는 지역 매체 캠페인

 

단계

전략

5. 준비

가. 교육프로그램은 예방프로그램의 유형, 목적, 이행 방법을 일반 대중에게 공개

나. 지역사회 지도자와 지역 후원 집단을 위한 예방프로그램, 목표, 스탭 요구사항, 프로그램의 시작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다. 물질남용 결과를 감소시키는 예방프로그램의 장점을 묘사한 지역 매체 캠페인

6. 시작

가. 물질남용 결과, 상관관계 그리고 지역사회의 문제 원인과 정도에 대해 프로그램 스탭(유급 혹은 자원봉사자)을 위한 연수교육훈련

나. 프로그램의 시작과 관련된 홍보 노력

다. 지역사회 지도자와 지역 후원집단에 프로그램 활동의 검토사항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 모임

7. 제도화

가. 평가과정, 새로운 약물남용 추세, 예방프로그램의 새로운 시작에 대한 연수교육프로그램. 강사를 외부에서 초빙하거나 스탭을 전문가단체가 후원한 프로그램에 보냄

나. 예방프로그램 지지자를 위한 주기적 검토 모임과 특별 행사

다. 검토모임과 특별행사와 관련된 지역 홍보활동

8. 적합/확대

가. 지역사회의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한 지방 역학조사를 행하는 연수교육프로그램. 강사를 외부에서 초빙하거나 스탭을 전문가단체가 후원한 프로그램에 보냄

나. 예방프로그램 지지자를 위한 주기적 검토 모임과 특별 행사

다. 조사결과와 프로그램 평가활동이 지역의 대중매체와 공공모임을 통해 일반시민에게 알림

9. 전문화

가. 계속적인 스탭 연수훈련

나. 계속적인 약물관련 문제 평가와 지역사회내의

대상 집단 재평가

다. 계속적인 프로그램 활동 평가

라. 지역 매체와 공공모임을 통해 프로그램 활동 최신화와 지도자와 후원집단의 이익 결과 그리고 주기적인 이야기를 계속함

유인물 3.5

준비성 연습

지시

하나의 지역사회를 가정하고 그 지역사회의 모의 조작된 응답을 위한 3개의 "주요 정보제공자" 인터뷰가 붙어 있다

응답(이탤리체)을 검토하고 집단별로 지역사회 준비성 단계를 결정하시오(준비성 설명서 사용). 집단별로 대답을 방어할 준비를 하시오.

- 주요 정보제공자 인터뷰 설문지(유인물 3.2)의 각 질문사항에는 괄호 안의 숫자가 붙어 있다. 이 숫자는 6가지 준비성 척도중의 하나를 언급한 것이다. 6가지 준비성 척도란 예방프로그램, 예방프로그램에 관한 지식, 리더쉽, 문제에 대한 지식, 예방 자금, 지역사회 분위기 이다

- 6가지 척도로 인터뷰 응답(유인물 3.5)을 검토한다. 적절한 척도(유인물 3.3)를 위해 준비성 설명서를 본다. 관련 질문에 대한 응답에 근거하여 인터뷰 응답에 가장 잘 맞는 설명서 수준(1부터 9까지)를 결정한다.

- 모든 주요 정보제공자 인터뷰가 6가지 척도(유인물 3.6)로 매겨졌을 경우, 9개의 준비성 단계(유인물 3.1)를 검토하고 주요 정보제공자가 가장 잘 설명한 지역사회를 결정하라

그런 다음 어떤 활동과정이 가장 적절했는지를 결정하라(유인물 3.4)

준비성 연습

주요 정보제공자 인터뷰 설문지

성명 : A. Hofstetter

직책 : 월트 위트만 고등학교 상담원

준비성 척도

1. 예방프로그램

2.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지식

3. 리더쉽

4. 문제에 대한 지식

5. 예방을 위한 자금

6. 지역사회 분위기

질문(괄호안의 숫자는 위의 프로그램 척도를 지칭하는 것이다)

1. 어떤 유형의 물질남용예방프로그램 혹은 활동이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가-(1&2)

확신하지는 못한다. 우리는 매년 모든 학생에게 2주간 약물교육을 시키고 있으며 때때로 지역경찰이 강사(스피커)를 보내준다. 나는 올 가을 이 일을 시작했고 우리가 대학생일 때 한 것같은 레드리본위크를 이행하고 싶다. 나는 약간의 카탈로그를 갖고 있어 포스터를 주문할 것이다. 레드리본위크에 대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는 출판물이 있는지 알고싶다.

가. 이 프로그램이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얼마나 오래되었나-(1&2)

1970년대 혹은 1980년대이래 학교 교육프로그램이 오랜 동안 실시되어 왔다고 생각한다

나. 누가 이 프로그램을 받고 있는가-(1&2)

모든 학생들

다. 이런 서비스를 확대할 필요가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1&2)

나는 어떤 것을 하고 싶지만 모르고 있다. 어떤 어린이들이 약물에 관여된 것처럼 보이고 나는 약물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인상을 갖고 있다; 우리에게는 최근 LSD가 관여된 사건이 있었다. 그러나 단지 몇 명의 학생들만이 관여되었다

라. 확대할 계획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 계획은 무엇인가-(1&2)

공식적인 것은 없다; 우리는 약간의 아이디어를 검토했었다.

마. 이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서 어떻게 보여지는가-(2&6)

우리가 약물남용 예방과 관련해 하고 있는 것을 지역사회가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2.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물질남용에 관한 일반적인 태도는 무엇인가-(3,4&6)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약물에 반대하지만 약물남용을 큰도시 문제, 곧 자신들과는 관계없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가. 지역사회는 물질남용을 문제로 보는가-(3,4,&6)

일반적으로 그렇다. 그러나 도시의 빈민지역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문제로 보지는 않는 것 같다.

나. 지역사회는 예방계획을 지지하는가- 예라면 어떻게-(3,4,&6)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것 이상을 필요로 하는지는 의문이다.

다. 당신의 지역사회 지도자들은 예방노력에 관여하는가-(3)

나는 알지 못한다.

라. 어떤 지역사회단체가 예방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3)

모 경찰서; 아마 일부 교회.

3. 지역의 물질남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있는가- 그렇다면 어디에서

나온 것인가-(4)

나는 알지 못한다.

4. 정보는 어떻게 전달되는가- 누구에게-(5)

모른다

5. 누가 이런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고 얼마나 오랬동안 계속될 것인

가-(5)

우리의 자금은 교육세에서 온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다른 자금원이 사용되는지는 모른다.

6. 예방프로그램 자금 지원에 대한 지역사회의 태도/신념은(5&6)

지금 지역사회는 RDC 회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시개발로 이 지역의 자연미를 잃게 되는 것과 이런 변화에 따른 많은 문제에 걱정하고 있다. 이것중에 가장 최근의 범죄통계자료는 특히 청소년 범죄가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일반대중들은 이것을 퇴치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경제발전이 이것을 더 악화시킬지에 걱정하고 있다. 우리가 만약 약물남용에 대해 얘기한 다면 이것은 시민들에게 경제발전을 거부하는 다른 논리를 제공함으로써 불에 기름을 붓는 꼴이 되므로 두렵다.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약물남용을 지금 당장의 문제로 본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아마 우선순위에서도 밀릴 것이다. 이 지역의 경제 발전과 인구증대로 학교와 도로를 건설하는데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이 불가피하며 청소년의 범죄증가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7. 지역사회는 예방프로그램 운영 비용을 알고 있는가-(4&5)

모른다

8. 예방이슈를 천명한 문서서로된 제안을 알고있는가-(5)

모른다

어떤 자금지원한 적이 있는가 혹은 기다리고 있는가-(5)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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